천안시티FC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천안시티FC, 제1회 유소년 페스티벌 개최…지역 축구 꿈나무 한자리에
천안시민프로축구단(이하 천안시티FC)이 오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이틀간 ‘제1회 천안시티FC 유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0월 25일(토) 오후 4시 30분, 안산그리너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2 2025 36라운드 홈경기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이후 본 경기는 이튿날 천안축구센터 풋살구장에서 이어진다.
참가 대상은 천안시 관내 초등학교 스포츠클럽 또는 취미반 축구교실에 소속된 초등학교 1~4학년으로, 학년별 8개 팀(클럽당 1팀 한정)이 참가할 수 있다. 팀은 최소 6명에서 최대 16명으로 구성되며, 경기는 6인제 방식으로 조별리그 후 상·하위 그룹으로 나뉘어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또한 경기장에는 이벤트 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선수단 사인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10월 2일(목)부터 10월 16일(목)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cheonancityfc@naver.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천안시티FC는 이번 유소년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밀착형 축구 문화 확산과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가족 단위 참여를 끌어내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구단을 중심으로 축구 저변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