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천안시티FC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NEWS>구단뉴스

구단뉴스

천안시티FC 위민, 부산전 하프타임서 퀸컵 출정식 진행

등록일2025-08-18
작성자구단관리자
조회99


 

천안시민프로축구단(이하 천안시티FC)의 여성 아마추어 축구팀 천안시티FC 위민이 지난 8 17(부산아이파크와의 홈경기 하프타임에 출정식을 갖고 K리그 퀸컵 대회 출사표를 던졌다.

 

천안시티FC 위민은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주최하는 K리그 퀸컵 참가를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수를 선발했으며현재까지 주 1회 정기 훈련을 이어오고 있다그간 대회 성적은 △2023년 전체 20 △2024년 조별 2위 및 2위 그룹 4위로 전체 9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천안시티FC 위민의 박상민 감독(천안시티FC U12 코치)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휘봉을 잡는다. “2년 연속 팀을 맡게 되었는데 천안시티FC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위민의 주장을 맡은 최현빈 선수는 천안 시민으로 천안시티FC를 대표해 퀸컵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목표는 우승이지만승패를 떠나 재미있게 즐기고 오고 싶다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중학생 선수가 출전한다이예은(서여중 3학년선수는 평소 풋살동아리 활동을 통해 축구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하게 되었고막내지만 막내답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2025 K리그 퀸컵은 9 5()부터 7()까지 2 3일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에어돔에서 진행되며여성 아마추어 축구의 저변을 넓히고 K리그 구단 연고지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천안시티FC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여성 축구 활성화를 도모하고구단과 시민이 함께 호흡하는 연결 고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작성